Skip to Main Content

교원을 위한 도서관 이용안내: 5. 정보서비스

정보이용교육

- 도서관 2층 정보서비스 데스크에서는 도서관의 장서나 학술 database 등 각종 학술정보 자원의 적절한 이용법과 정보검색 활동에 대한 지원 및 정보이용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.

- 특정 정보원에 대한 이용법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학기 초 이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,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참석할 수 있다.

- 정해진 교육 일정 외에 Endnote, Web of Science 등에 대한 교수 개인 및 랩 단위의 맞춤형 교육 신청도 가능하다.

- 정보이용교육 신청: 도서관 홈페이지> 도서관 서비스> 정보이용교육

온라인 정보서비스

[주제별리소스가이드]

- 연구 및 학습에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리소스를 소개하는 서비스로 10개 학과별 리소스는 물론 개별 데이터베이스 이용매뉴얼 등을 참고할 수 있다. 약 30여개의 페이지가 발행되어 있으며 계속 추가 및 업데이트 되고 있다.

- 도서관 홈페이지>도서관 서비스>주제별 리소스가이드(http://libguides.postech.ac.kr)

- 수업 활용 등을 위한 페이지 개설은 정보서비스 담당자와 상의하여 추가할 수 있다..

 

[Web 2.0 정보 service]

- 학술정보매거진(blog)를 중심으로 Facebook, Twitter, 카카오톡 채널,  YouTube Channel를 통해 학술자원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달하고 이용자와의 참여와 소통을 증진하고 있다.

Library 2.0

제공내용

URL

학술정보매거진

자료소개, 공지사항 등

library.postech.ac.kr/information_magazine

Facebook

도서관 소식 안내 등

facebook.com/postechlibrary

Twitter

문의응답, 신착소개 등

twitter.com/postechlibrary

Youtube

이용방법 안내 동영상

www.youtube.com/postechlibrary

카카오톡 채널

도서관 서비스 안내 등

pf.kakao.com/_QvelC

 

[RSS Alert]

- 주제별 신착자료, 도서관 공지사항 및 블로그 포스팅, 포스텍 SCIE 출판 논문 등의 신규소식은 RSS로 제공하고 있다. 세부 URL 및 이용방법은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 페이지 참고

-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: http://libguides.postech.ac.kr/rss